추천경매 물건
경매 검색
종합검색 | 지역별
법원별 | 소재지별
용도별 | 입찰일자별
경매결과 | 경매일정
예정물건

낙찰통계

커뮤니티
전문가칼럼
경매상담
모의입찰
화제의낙찰

경매 길잡이
경매지식검색
관할법원찾기
권리분석요령
경매판례사례
경매용어
경매관련서식

요금 및 이용안내

사건번호 지식검색

경매가이드 부동산센터 경/공매 경매가이드

경매일반상담

  강릉1계 2017-642 (2)

등록자 : leey63   조회수 : 337    
등록일 : 2017.09.10 21:15

위사건에 (응찰) 관심이 많은 USER 입니다.

경매 초보자 이라서 매우 걱정이 많이 들면서도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싶기도하고

[질문1]
만약,
응찰의 전후 과정에 도움을 받을수 있는 경로와 비용이 궁금합니다

[질문2]
본 건은 공동저당권(공담)이 설정되어 있는 여러 개의 부동산을 동시에 매각하기 위해 한 사건번호에 복수의 물건번호로 진행이 되는 물건으로서 동시배당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물건은 낙찰이 되더라도 곧장 입주나 임대가 불가능 한가요? 

ans79  (121.172.xxx.67) 2017.09.12 14:09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식인 경매분야 전문가 랭킹 1위 대법원 부동산경매 전문 컨설턴트 문정수 입니다.^^

1. 경매대행이나 컨설팅을 말씀하시는 듯 한데, 인터넷을 검색하시거나 관할법원근처에 가시면 대행업체는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소 소액물건인 탓에 대행컨설팅으로 진행하실 경우 그 비용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이 경우라면 다소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상담컨설팅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행컨설팅의 경우 통상 의뢰비용 2~30만원, 낙찰 시 낙찰수수료는 최저 200~250만원 수준 입니다.

2. 복수의 물건이 아니라 하더라도, 낙찰받았다고 해서 바로 입주나 임대를 할 순 없습니다.
명도(점유자를 내보내는 절차)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겠지요.
또한 복수물건이라 하더라도, 해당 사건의 경우 모두 다세대주택이기 때문에 모든 물건이 낙찰되고 잔금납부가 이루어진 이후에 배당기일이 지정되는 동시배당으로 진행한다 하더라도 큰 시일의 차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이는 점유자와 명도협의를 어떻게 이끌어내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들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명확한 답변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사건의 경우 소액임차인으로서 최우선변제를 통해 일부 임차보증금의 손실이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다소의 명도저항은 예상되나, 명도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잔금납부 후 약 45일~60일 전후로 명도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지기는 하나, 보다 명확한 내용은 세부적인 검토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매 초보 혹은 경매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신 경우라면 본인이 아니더라도 가급적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다 안전한 입찰을 진행하시길 권하는 바 입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대법원경매 상담. 컨설팅(대행) 문의.
[대법원부동산경매 전문 컨설턴트 문정수]
010-5554-6720
 
comment :

이전글 법정지상권문의 [1]
다음글 가처분(순천2016-1387) [3]